본문 바로가기

Imsing

나가수 나는가수다 시즌2 5월 종합 성적표 & 새 가수 2명




나가수 나는가수다 시즌2 5월 종합 성적표 & 새 가수 2명


나가수 나는가수다 시즌2 5월 종합 성적표 & 새 가수 2명

 

 

나가수 나는가수다 시즌2 5월 종합 성적표 & 새 가수 2명


6월부터는 5월 경연에서 탈락한 백두산과 5월의 가수가 된 박완규를 제외한 10명(이은미, 김연우, 이수영, 정엽, 이영현, 박미경, JK김동욱, 박상민, 정인, 김건모)과 새 가수 2명이 투입되어 6월의 가수를 가려내는 치열한 신의 전쟁이 펼쳐집니다.


정확한 정보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탈락과 월의 가수가 되지 못한 나머지 가수들은 언제 나가수에서 하차하게 되는지 궁금하네요.ㅎ 7개월 동안 탈락도 아니고 월의 가수도 못 되면 오래 버텼다고 세븐트로피를 주는 건지.ㅎㅎㅎ


암튼 새 가수 2명에 대한 정보를 조금 알려 드릴까 합니다.



1. 한영애


Daum 검색 프로필 이미지

 - Daum 검색/뮤직 프로필

출생 : 1959년 (만 53세) | 돼지띠

신체 : 155cm, 52kg

데뷔 : 1977년 해바라기 1집 앨범

학력 : 서울예술대학 연극과


활동정보 : 보컬, 기타 (1970년대 ~ 2000년대)

그룹 : (전)신촌블루스


 - 워키백과 프로필

한영애 (1955년 ~ )는 대한민국의 여성 대중가수이자 음악가이며 연극배우이다. 서울여고와 서울예술전문대학 연극과를 나왔다. 1976년 <해바라기> 멤버로 참여하며 가요계에 데뷔했고, 1978년 극단<자유>에서 연극에 데뷔했다.1982년 <참새를 태운 잠수함> 멤버로 활동했고, 1995년부터 지금까지 대중가요 노랫말만들기 모임 <詩樂檜>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대중음악전문지 서브(SUB)가 1998년 12월호에서 선정한 ‘한국대중음악사 100대 명반’에 2집 앨범 《바라본다》와 4집 《불어오라 바람아》가 33위와 48위에 꼽혔으며, 2007년 경향신문과 가슴네트워크가 선정한 ‘한국대중음악 100대 명반’에서 《바라본다》가 19위에 올랐다.



참고로 역대 나가수 경연자 중에서 3번째로 나이가 많은 가수입니다. 1.백두산(유현상 54년생), 2.인순이(57년생) 시즌1에서 듀엣경연에 나온 김도향(45년생)까지 경연자로 포함하시킨다면 한영애가 4번째로 나이가 많은 가수가 되겠네요. 결과로만 봤을 때는 위 2명의 가수는 탈락으로 나가수 무대를 떠났는데 한영애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군요.


나가수 시즌1 에서는 JK김동욱이 불렀던 조율과 장혜진이 불렀던 누구없소가 있습니다. 그러면 한영애의 오리지날 버전은 어떤지 한 번 들어보겠습니다.


한영애 - 조율


 

나가수 나는가수다 시즌2 5월 종합 성적표 & 새 가수 2명



한영애 - 누구없소


 

나가수 나는가수다 시즌2 5월 종합 성적표 & 새 가수 2명




2. 국카스텐(Guckkasten)


Daum 검색 프로필 이미지

 - Daum 검색/뮤직 프로필
멤버 : 하현우,  전규호,  김기범,  이정길
데뷔 : 2008년 싱글 앨범 'Guckkasten'
소속 : 예당엔터테인먼트


활동정보 : Band (2003년 결성), 2000년대 ~ 2010년대


 - 워키백과 프로필

국카스텐 (독일어: Guckkasten) 은 대한민국의 밴드이다. 밴드 이름은 중국식 만화경을 뜻하는 독일 고어로, 만화경을 들여다 볼때 보이는 모습같이 사이키델릭한 영상과 같은 음악을 표방하는 밴드이다.


개인적으로는 생소한 밴드인데 활동은 2000년부터 꾸준히 해 왔고 앨범은 정규 2장, 싱글 2장, 그 외 2장으로 총 6장의 앨범을 발매하였습니다. 그리고 눈에 띄는 건 소속사가 예당엔터테이먼트네요. 이 소속사의 이름만 들으면 알만한 대표적인 연예인들을 말씀드리자면 임재범, 조관우, 차지연, 알리, 이혁재, 치치(걸그룹), 라니아(걸그룹), 양수경 등이 있습니다.^^


그럼 국카스텐의 노래는 어떤 느낌인지 한 번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카스텐 1집 - 거울


 

나가수 나는가수다 시즌2 5월 종합 성적표 & 새 가수 2명



오늘은 또 어떤 방식으로 그룹 편성을 할지 궁금해지네요. 5월에 짜여 있던 그룹으로 그대로 가는 건 절대 있어선 안되고 그룹 편성을 다시 짜서 다른 그룹에서 경연했던 가수들끼리 겨뤄봐야 또 재미있는 볼거리가 만들어 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나는가수다 시즌2 6월 경연이 시작되지만 탈락 가수와 6월의 가수가 또 궁금해지는 데요.


개인적으로 예상해볼 수 있는 탈락 가수는 정엽, 박미경 정도로 예상됩니다만 국카스텐이 밴드이기 때문에 다른 가수와는 달리 어떤 무대를 보여주느냐에 따라서 많은 격차가 있을 듯합니다. 그리고 정인은 아직 그 특색있는 음색을 가지고 딱 맞는 음악을 찾지 못 한 거 같아서 아쉬운 부분인데 이번에 확실하게 자리를 못 잡는다면 탈락 가수가 될 확률이 높을 거 같습니다. 리쌍 음악에서 피처링한 걸 보면 진짜 나가수에서 1등도 할 수 있는 가수 같습니다만 홀로서기에서는 그 벽이 좀 높아 보이네요. (제발 그 꼬깔콘 머리 안 했으면 좋겠음.;;; 예전에 CF에 나왔던 김제동이 생각남.ㅋㅋㅋ)


6월의 가수를 예상해 보자면... 우선 이은미는 절대 탈락은 용납 못 할 실력을 갖추셨기 때문에 꼭 우승후보로 꼽을 수 있겠고 다음은 김연우, 이수영, 이영현, 김건모 정도로 예상해 볼 수 있겠습니다. 뭐 다들 노래는 잘 부르시니까 우승후보는 모두 다 해당이 되겠지만 그래도 개인적인 의견에서 이런 가수들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나가수 나는가수다 시즌2 5월 종합 성적표 & 새 가수 2명



 - 관련글 더 보기

          나가수 나는가수다 시즌1 최종 순위 통계표


 - 추천글 더 보기


          카드? 명함? USB? 특이한 모양을 가진 US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