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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단가 낮추는 링크 광고는 과감히 빼버리자.!




구글 애드센스 단가 낮추는 링크 광고는 과감히 빼버리자.!


구글 애드센스 단가 낮추는 링크 광고는 과감히 빼버리자.!

 

구글 애드센스 단가 낮추는 링크 광고는 과감히 빼버리자 - 구글 애드센스 링크 광고 단위 모음


지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콘텐츠 광고와 링크 광고를 같이 사용하며 여러 가지 방법으로 좋은 수익을 얻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뭐 그리 큰 수익을 내지는 못하지만 나름대로 좋은 광고 위치를 찾아보면서 다양하게 애드센스 광고를 노출하였죠.~


그리고 3개월이 지난 지금 그동안의 통계자료를 보니까 아.~ 이거 뭔가 잘못된 거 같다는 결과가 나오더군요.;;; 콘텐츠 광고와는 달리 링크 광고는 노출 범위도 작고 클릭률도 콘텐츠 광고보다 많이 떨어지더군요. 뭐 이런 결과는 당연하겠지만 링크 광고를 뺀 가장 큰 문제는 CPC 하락에 큰 영향을 끼치는 원인이 바로 링크 광고였습니다.


키워드만 표시되는 링크 광고를 클릭해 얼마나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많은 텍스트와 이미지, 동영상 등을 표시해 주는 콘텐츠 광고와 비교해 보면 링크 광고를 개재하는 선택은 심각하게 고민해봐야 할 겁니다.


물론 낮은 클릭률과 단가 때문에 선택을 안 하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가장 큰 원인은 콘텐츠의 높은 단가를 링크 광고 때문에 평균단가를 깍아 먹는 다는 거죠. 콘텐츠 광고에서 높은 단가를 잡아냈는데 엉뚱한 링크 광고에서 낮은 단가가 걸려버리면 평균단가로 합산하여 최종 단가는 콘텐츠 광고의 높은 단가에 한참 못 미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겁니다.


일단 이런 손해를 피하기보다는 링크 광고가 자신의 블로그에 맞는지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테스트해 본 다음에 천천히 자리를 잡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링크 광고가 나의 블로그에서는 높은 단가로 걸릴지 아닌지도 모르고 무작정 소문에 의해 광고를 안 해버리면 더 큰 손해를 입게 되는 거죠~


지난달 블로그 스킨 변경 후 여러 가지 방법으로 링크 광고를 도입해 봤지만 본문 외에는 그리 좋은 결과를 얻지 못했습니다. 링크 광고뿐만 아니라 다른 수익모델도 비슷한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마지막으로 구글 애드센스의 링크 광고가 단가도 낮고 형편없는 광고 단위는 아니라는 겁니다. 어떤 블로그에서는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고 어떤 블로그에서는 광고 위치나 링크 광고의 활용도를 높여 좋은 수익을 내는 블로그도 있을 겁니다. 링크 광고가 제 블로그에서는 큰 효력을 발휘하지 못해 빼버렸을 뿐이지 쓸모없는 광고 단위라서 빼버린 건 절대 아니라는 거 명심해 두세요.^^


구글 애드센스 단가 낮추는 링크 광고는 과감히 빼버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