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sense

구글 애드센스 쓰던 광고 단위들이 사라졌다면.?




구글 애드센스 쓰던 광고 단위들이 사라졌다면.?


구글 애드센스 쓰던 광고 단위들이 사라졌다면.?



구글 애드센스 쓰던 광고 단위들이 사라졌다면.?


며칠 전 쓸데없이 많은 광고 단위는 만들지 말자는 글을 쓴 후 또 다른 방법으로 광고 단위들이 사라지는 현상을 보게 되어 잠시 복구하느라 시간을 소비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여러 방법으로 많은 광고 단위를 만들어 왔지만 정말 필요없는 광고 단위 외에는 직접 숨기기 기능으로 사라지게 하거나 그냥 방치해두기만 했는데 어느 날 이상하게도 쓰던 광고 단위들이 사라지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안 쓰는 광고 단위에 대해서는 관리가 소홀하여 뭐가 없어졌는지 파악이 안 됐었음.ㅠㅠ)


그런데 얼마 전 대량으로 광고 단위들이 사라졌고 지금 쓰는 몇 개의 광고 단위만 남아있더군요.;; 그제야 아.~ 오랫동안 방치된 광고 단위들도 사라지는 경우가 생기나 보다 싶어 이전 광고 단위들을 복구하기 위해 그동안 짬짬이 블로그 스킨을 저장해 두었던 파일을 열어서 기존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에서 지금 쓰는 블로그 스킨으로 변경한 이후 썼던 광고 단위들을 모두 찾아내서 따로 저장해 두었죠.^^


그 중 몇 개의 광고 단위들은 테스트 블로그에서 노출되니까 자동으로 광고 단위 목록에 다시 나타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광고 단위를 만들 때 신중히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고 만든 광고 단위들은 꼭 저장해 두어서 쓸데없는 광고 단위들을 자꾸 만드는 일이 없도록 해야겠더라구요.^^


모르긴 몰라도 대충 감으로는 사용된 광고 단위가 약 한 달간 사용이 안 되면 자동으로 광고 단위 목록에서 사라지는 거 같고 이런 일을 미리 차단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광고 단위를 간단히 수정하는 방식으로 업데이트해 주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블로그 스킨을 변경하시거나 구글 애드센스 코드를 바꾸시거나 암튼 HTML/CSS를 수정하면 꼭 블로그 스킨을 저장해 두고 그 파일을 백업 받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당장은 필요 없겠지만 차후 필요한 자료를 찾을 수도 있고 저처럼 사라진 애드센스 광고 단위 코드를 복구할 때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저장하기



관리자 페이지에서 스킨 메뉴로 들어가서 스킨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스킨명을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서 스킨을 저장합니다.



보관함 탭으로 이동하여 방금전 저장한 스킨을 백업하기 위해 스킨 다운로드를 해줍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등록하기



관리자 페이지에서 스킨 메뉴로 들어가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스킨등록 버튼을 누릅니다.



스킨 등록 페이지 하단에 추가 버튼을 눌러서 백업해둔 블로그 스킨 압축파일을 풀어서 필요한 파일을 불러옵니다.



폴더 안에 있는 이미지파일과 외부에 있는 6개의 파일을 2번에 걸쳐 모두 추가해 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상단에 스킨명을 입력하고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다시 스킨 보관함 페이지로 와서 등록한 스킨을 찾아 적용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쓰던 광고 단위들이 사라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