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msing

나는가수다 시즌2 9월 가수전 고별전의 예상되는 경연 순위는.?




나는가수다 시즌2 9월 가수전 고별전의 예상되는 경연 순위는.?


나는가수다 시즌2 9월 가수전 고별전의 예상되는 경연 순위는.?



나는가수다 시즌2 9월 가수전 고별전의 예상되는 경연 순위는.?


지난주 대이변을 일으킨 더원이 나는가수다 시즌2 에서 첫 번째로 노래를 불러 1위를 하는 모습을 보여줬는데 YB, 김범수 후 3번째 주인공이 되었고 나는가수다 약 1년 3개월 만에 이뤄낸 결과입니다.


이렇게 첫 번째로 경연해서 1위 할 확률이 적다라는 건 그 가수가 얼마만큼의 실력을 갖춘 가수라는 걸 알 수 있고 이런 가수들이 나는가수다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줬는지 잘 생각해 본다만 더원이라는 가수는 1회성으로만 기억될 가수는 아니라고 봅니다. 앞으로 오디션 프로그램이나 가요프로그램에서 더원이라는 가수를 좀 더 자주 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총 경연가수는 43명 - 남자 22명, 여자 21명 (중복 제외 : 정엽, 김건모, 김연우, JK김동욱, 박완규, 이영현)


첫 번째로 노래 부른 가수 : 

남자 13명 - 20회

(YB 3회, 김범수 2회, 조관우 2회, 윤민수 2회, 박상민 2회, 정엽 2회, 임재범, 조규찬, 박완규, 백두산, 김연우, 국카스텐, 더원)

여자 14명 - 25회

(장혜진 4회, 거미 3회, 자우림 2회, 인순이 2회, 정인 2회, 한영애 2회, 이영현 2회, 서문탁 2회, 이소라, 적우, 신효범, 이수영, 박미경, 윤하)


첫 번째로 노래 불러 1등 한 가수 : 남자 2명 - 2회 (YB, 김범수)

지금까지 YB가 첫 번째 경연에서 2회나 1위를 한 것으로 나왔지만 수정되었습니다.

개인적인로 수집된 자료에 오류가 있었던 점 이해 바랍니다.


1위 가수 :

남자 13명 - 21회

(김경호 4회, 박완규 4회, YB 2회, 바비킴 2회, 김범수, 임재범, 김조한, 윤민수, 박상민, 국카스텐, JK김동욱, 변진섭, 더원)

여자 14명 - 24회

(박정현 3회, 이은미 3회, 소향 3회, 이영현 3회, 자우림 2회, 거미 2회, 옥주현, BMK, 장혜진, 인순이, 신효범, 이수영, 서문탁, 한영애)


경연 순위로 보는 여러가지 확률

1번 째 - 상위권 확률 : 2/10, 1위 확률 : 1/18, 탈락 확률 : 1/4

2번 째 - 상위권 확률 : 4/10, 1위 확률 : 0/18, 탈락 확률 : 1/4

3번 째 - 상위권 확률 : 7/10. 1위 확률 : 4/18, 탈락 확률 : 0/4

4번 째 - 상위권 확률 : 4/10, 1위 확률 : 2/18, 탈락 확률 : 1/4

5번 째 - 상위권 확률 : 7/10, 1위 확률 : 5/18, 탈락 확률 : 1/4

6번 째 - 상위권 확률 : 6/10, 1위 확률 : 5/18, 탈락 확률 : 0/4


탈락한 가수 : 총 17명

남자 10명 (김건모, 김연우, YB, 김조한, 조관우, 조규찬, 바바킴, 테이, 백두산, 카이)

여자 7명 (이소라, BMK, 옥주현, 장혜진, 인순이, 박미경, 이수영)


지난주 새가수 더원이 첫 번째로 노래 부를 확률이 적다고 해서 그렇게 적었는데 빗나가고 말았죠. 1위도 완전히 빗나갔는데 지난주는 정말 대이변이 일어났던 터라 통계고 뭐고 하나도 맞추지 못했습니다.


이번 주는 나는가수다 시즌2 5번째 탈락자가 나오는 날인데요. 남녀 가수 비율로 봐서는 2:2로 똑같은 비율로 탈락했지만 이런 건 통계상으로 봐선 누가 탈락할 것인지 알 순 없겠죠. 그 전에 9월 고별전에서 경연할 가수들은 정엽, 박상민, 한영애, 서문탁, 변진섭, 시나위가 되겠습니다.


정엽은 3회 연속으로 하위권으로 내려와 진짜 나는가수다 시즌2 고정가수인 마냥 탈락도 하지 않고 아직 살아남아 있네요.

박상민도 이번에 3번째 고별전을 하게 되는데 매달마다 기복이 심해서 불안한 페이스를 유지하고 있네요.

한영애도 이번에 3번째 고별전을 하게 되고 새 가수로 들어온 가수 중 고별전 경연을 가장 많이 하게 되는 가수입니다.

서문탁은 2회 연속 하위권을 유지하며 고별전을 하게 되는데 이번엔 어떤 폭발적인 무대를 보여줄지 기대되네요.

변진섭은 2번째 가수전을 시작하고 바로 하위권으로 떨어졌는데 탈락할 가능성은 아직 적은 듯합니다.

시나위는 많은 사람의 예상을 깨고 하위권으로 가는 수모를 겪고 말았는데 개인적으로 지난 A조 경연순위에 대한 문제가 많다고 봅니다.


변진섭, 시나위... 설마 시나위가.?ㅎㅎㅎ 탈락할 확률이 적다고 보며 정엽, 박상민, 한영애, 서문탁이 최근 하위권을 맴도는 걸로 봤을 때는 이 4명에서 탈락자가 나올 확률이 높아 보이고 탈락 확률 순위로 본다면 한영애, 서문탁, 정엽, 박상민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만약 한영애가 탈락하게 되면 지난주 고별전에서 1위를 하고 다음 고별전에서 탈락하게 되는 황당한 상황이 연출되는데 개인적으로 12월 가수전까지 꼭 남아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애초에 시나위와 국카스텐이 같이 경연하는 모습을 많이 예상했었는데 아쉽게 이번에는 그렇지 못하게 됐고 다음 10월 가수전에서는 그런 멋진 모습을 볼 수 있을지 기대해 봐야겠네요.^^


윗글은 개인적인 통계자료로 맞춰본 결과이니 본 경연과는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나는가수다 시즌2 9우러 가수전 고별전의 예상되는 경연 순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