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s

갤럭시 노트2 S펜의 다양한 기능들




갤럭시 노트2 S펜의 다양한 기능들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4.1.2 젤리빈


갤럭시 노트2 S펜의 다양한 기능들


갤럭시 노트2라면 S펜이 있다는 점에서 좀 더 다양하고 간편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어떤 기능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S펜 스크린 샷 캡처



갤럭시 노트2 S펜의 다양한 기능들 - 스크린 샷 캡처


S펜으로 스크린 샷 캡처 방법은 S펜에 있는 버튼을 누른 채 화면을 1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캡처가 되고 캡처된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도록 나타나게 됩니다. 이 기능은 S펜으로 스크린 샷 캡처를 했을 때만 나오는 기능이며 S펜으로 직접 글을 쓰거나 상단에 있는 편집 아이콘을 사용해서 원하는 부분만 잘라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 S노트 불러오기



갤럭시 노트2 S펜의 다양한 기능들 - S노트


갑자기 아이디어가 떠올랐을 때 바로 적기 위해 S펜을 꺼냈는데 S노트를 찾아서 열기가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럴 땐 어떤 화면에서든 S펜에 있는 버튼을 누른 채 화면을 두번 톡톡 두드리면 S노트가 팝업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 S펜 빠른 실행



갤럭시 노트2 S펜의 다양한 기능들 - 빠른 실행 메뉴



갤럭시 노트2 S펜의 다양한 기능들 - 빠른 실행



갤럭시 노트2 S펜의 다양한 기능들 - 빠른 실행


S펜으로는 특정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거나 기능을 작동할 수 있는데 터치 버튼을 눌러 나오는 메뉴는 S펜 버튼을 누르고 ^ 를 화면에 그려주면 나타나고 인터넷 페이지에서는 < 를 화면에 그려주면 뒤로 가기 기능이 되고 화면 아래에서 위로 쭉 그어주면 빠른 실행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는 빠른 실행 설정으로 등록된 명령에 한해서 실행할 수 있으며 추가/삭제를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2 S펜의 다양한 기능들 - 빠른 실행



갤럭시 노트2 S펜의 다양한 기능들 - 빠른 실행 설정


애플리케이션이나 기능/설정에 있는 것들을 쉽게 실행할 수 있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 S노트 페이지 버디



갤럭시 노트2 S펜의 다양한 기능들 - S노트 페이지 버디


환경설정 - 디스플레이 - 페이지 버디에서 4가지의 페이지 버디 화면을 설정할 수 있는데 이 페이지 버디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면 당연히 홈 화면에 페이지 버디 화면이 나타나지 않고 알림바에도 페이지 버디에 대한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위의 왼쪽 스샷을 보면 S펜을 뺐음에도 알림바에 S펜 아이콘이 없고 홈화면 하단에 페이지 이동 아이콘에도 S노트 페이지 버디 아이콘이 없는 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2 S펜의 다양한 기능들 - S노트


페이지 버디에 있는 S노트 위젯이 사라졌다면 간단하게 앱스 - 위젯에 가서 S노트를 다시 끌어다 놓으면 됩니다.


 - S펜 자동 스크롤



갤럭시 노트2 S펜의 다양한 기능들 - S펜 자동 스크롤


목록으로 된 화면에서 그냥 S펜을 상단이나 하단에 가까이 대면 자동으로 스크롤이 천천히 되는 기능이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는 되지 않았지만 그 외 통화목록, 메시지목록, 환경설정목록, 뮤직플레이어, 카카오톡, 다음클라우드, 다음사전 등등......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에 있는 어플은 모두 되고 다운받은 어플도 웬만하면 다 적용되는 거 같습니다.


 - S노트



갤럭시 노트2 S펜의 다양한 기능들 - S노트


화면에 S펜 포인트가 표시되는 거리에서 S펜 버튼을 눌러주면 펜 또는 지우개 아이콘이 번갈아서 선택됩니다.



갤럭시 노트2 S펜의 다양한 기능들 - S노트


위 방법과 같이 이번에는 S펜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아이디어 스케치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 S펜 자동 완성 기능



갤럭시 노트2 S펜의 다양한 기능들 - S펜 자동 완성 기능


키보드 옵션에서 자동 완성 기능을 꺼도 S펜으로 입력할 때는 키보드 입력방식보다 느리기 때문에 자동 완성 기능이 자동으로 지원되는 거 같습니다. 이건 오류가 아니라 편의를 위해 고정된 기능인 거 같네요.


 - S펜 텍스트 편집



갤럭시 노트2 S펜의 다양한 기능들 - S펜 텍스트 편집


S펜 버튼을 누르고 텍스트 위로 줄을 그어주면 그 부분만 선택되면서 복사, 잘라내기 등 텍스트 편집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 다양한 기능들이 많을진 모르겠지만 일단 제가 알고 있는 선에서 적어 봤는데 도움이 되셨는진 모르겠네요.^^


갤럭시 노트2 S펜의 다양한 기능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