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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 게임 CPU사용률에 한계를 찍다.!
플래시 게임 CPU사용률에 한계를 찍다.!
지난 몇 달간 디펜스 플래시 게임에 빠져서 헤어나오기 힘들었는데 끝장을 보고 나서야 여유가 생겨 몇 자 적으려 한다.
디펜스 플래시 게임을 많이 해본 사람이라면 다들 겪어본 일이지만 후반부엔 꼭 몬스터들이 때거리로 나오거나 HP/방어력이 강력해서 다 잡지 못한 몬스터들 끼리 밀려서 어마어마한 몬스터들이 출연하게 된다.
<플래시 게임 CPU사용률에 한계를 찍다.! - 젬 크래프트 미궁 디펜스 플래시 게임의 한 장면>
이때 컴퓨터에서는 CPU가 많은 역활을 하게 되는데 한계가 있어서 일정 수치를 찍게 되면 플래시 게임이 느려지면서 게임진행에 많은 불편을 격곤 한다. 개인적으로 Intel Q6600 CPU를 쓰지만 50~90%의 한계를 찍고는 50~70%정도에서 불규칙한 사용률 변화가 일어난다. 어떤 사람들은 RAM 사용률이 클 것이라 생각하겠지만 RAM 사용률은 플래시 게임을 실행시켜주는 소프트웨어와 실행된 동영상에 의한 사용률만 차지하게 되고 추후 몬스터가 많이 나와도 큰 변화는 없다.
<몬스터들이 많이 나타날 수록 CPU 사용률이 점차적으로 상승되는 것을 볼 수 있고 RAM 사용률은 큰 변화를 보이지 않는다.>
(개인적인 컴퓨팅환경에 따른 결과이므로 혼동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플래시 게임 CPU사용률에 한계를 찍다.!
그렇다면 작업 관리자에서 우선순위를 높여주면 그나마 원활하지 않을까 생각되지만 그것도 큰 변화는 없었다.!
IE9에서는 GPU 렌더링을 할 수 있는데 플래시 게임에선 효과가 없는것 같아서 아쉬운 점이다. 앞으로는 플래시 게임들이 더 발전하여 컴퓨터 사용환경에 최적화 또는 최대 활용성을 보여줬으면 하는 작은 바람이다.^^
플래시 게임 CPU사용률에 한계를 찍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