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sense

구글 애드센스 초보자를 위한 몇가지 주의점.!




구글 애드센스 초보자를 위한 몇가지 주의점.!


구글 애드센스 초보자를 위한 몇가지 주의점.!


몇 년 전 개인 홈페이지에 빠져 살던 그때 테터툴즈라는 설치형 블로그를 알게 되었고 새로운 마음으로 무언가 열심히 해보려고 이것저것 찾다가 구글 애드센스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그전에 Daum블로그에서 애드클릭스라는 것을 알고 있어서 이것이 블로그에 어떻게 작용하는 건지 알고 있었음) 간단하게 블로그 운영을 시작하는 동시에 그 당시 포스팅할 소스가 부족하여 1~2년간 방치하게 돼버린 것이다.ㅠㅠ(방치해둔 기간 동안 약 5$ 정도 수익이 발생했다는.;;;)


그리고 작년쯤 호스팅에서 테터툴즈를 삭제해 버리고 애드센스라는 것은 아주 잊고 살면서 기존에 살살 운영해 오던 Daum블로그에 좀 더 신경을 쓰기 시작했고 2012년에 큰마음을 먹기 전.! 우연히 아~주 우연히.! 진짜 티스토리 메인화면을 봤는데 포장지기(http://samilpack.tistory.com)님이 초대장을 뿌리는 것이었다. 그래서 그냥 무심코 신청을 하게 되었고 빛의 속도로 티스토리 계정이 생긴 것이다.! 이건 진짜 우연히 었고 티스토리는 어떻게 생겼나 구경하면서 5년간 운영해 오던 Daum블로그와 비교해 봤을 때는 너무 자유로운 티스토리에 마음이 끌리기 시작했고 정말 큰마음을 먹고 블로그 이전이라는 또 다른 시작을 하게 된 것이다.!


여기서 다시 애드센스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의문점이 생긴다.?
몇 년간 사용하지도 않았던 애드센스 계정이 살아있다니.? 정상인 것인지 구글의 관리 소홀인지 모르겠지만 신기했다. 몇 년 전 발생한 수익금도 여전히 그대로였고 아주 맘에 들었다.^^


그때는 몰랐지만 이번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많은 실수 때문에 애드센스를 더 많이 알게 된 시간이었다.


1. 크롤러 오류
애드센스 홈에서 계정 설정을 클릭했는데 크롤러 오류라는 생전 처음 보는 메시지가 날 노려보고 있었다.;;;
순간 아무것도 몰랐던 난 계정이 잘못 되는 게 아닌가 긴장된 마음으로 바로 검색 모드로 전환해서 크롤러 오류에 관련된 자료를 다 찾기 시작했고 매타 태그라는 걸 발견하였다.(매타 태그는 개인 홈페이지와 호스팅을 관리하면서 자주 사용했던 것인데 그쪽으로 신경을 끄고 살다 보니 잊었던 것이다.ㅎㅎㅎ)
관련 글 자세히 보기 : http://2proo.net/729


2. 크롤러 오류 2 - 비공개 글 작성 금지
위 매타 태그를 했음 에도 불구하고 크롤러 오류가 또 생겼다.? 이거 잘 못 된 방법이었나 생각했지만 크롤러가 접근을 못 한 이유는 비공개로 작성된 포스트였다.;;; 비공개 포스트는 블로그 마스터가 아니면 아무도 접근을 할 수 없으므로 당연히 구글 검색 로봇도 접근이 차단되어 크롤러 오류가 생긴 것이다.ㅠㅠ (앞으로 비공개 게시물은 따로 보관해야겠다....)

 

 

구글 애드센스 초보자를 위한 몇가지 주의점.!


3. 한 페이지당 광고 수 제한
처음 테터툴즈에서는 몰랐는데 티스토리를 시작하면서 광고 방법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고 이것저것 붙여 보던 중 안 보이는 광고를 발견하게 되었다. 순간 또 한 번 긴장하게 되었고 크롤러 오류 때문에 그런 게 아닐까 별생각을 다 하면서 원인을 찾기 시작했다. 머리가 나빠서인지 원인을 찾는 데 2일이 걸렸다.;;; 하루 종일 찾은 건 아니고 뭐 찾다 보니 2일이 걸렸다는.;;;ㅎㅎㅎ
한 페이지당 광고 수는 3개란다. 뭐 간단했다.;;; 하지만 링크 단위 광고는 따로 구분되어 텍스트/이미지 광고와는 달리 추가로 또 3개를 달 수 있다.


4. 광고 배치
광고를 한 곳에 집중적으로 배치하게 되면 단가하락이 되고 실수로 누르는 경우가 많아서 새창이 뜨면 빨리 닫아 버리게 된다. 그러면 단가는 당연히 낮아질 수 밖에 없다. 포스트 상/하단과 사이드바에 적절히 위치해 주는 것이 좋은 방법 인듯 하다.

나도 아직 초보이지만 그동안 경험으로 얻은 정보로 많은 것들 배웠고 앞으로 새로운 정보는 공유하며 알차고 재미있는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겠다.!~

 

구글 애드센스 초보자를 위한 몇가지 주의점.!



 - 관련글 더 보기

 - 추천글 더 보기


          나도 모르게 전기 요금 줄여준 멀티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