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Internet

램디스크의 단점들...

chitos7 2012. 3. 28. 05:41



램디스크의 단점들...


램디스크의 단점들...


얼마 전 서핑을 하다가 SSD 수명을 줄여준다는 뭐 그런 글을 보면서 램디스크 설정법을 알아냈는데...

 

일단 SSD 수명단축을 위해 썼지만 그닥 큰 차이가 없는 걸 알게 되었고, 개인적인 컴퓨팅 환경에서 발생하는 큰 단점들이 발견되었다.!

 

일단은 윈도우 7 32비트인 관계로 실제 RAM은 2Gb x 2 = 4Gb 가 장착되어있지만 3.25Gb만 인식이 된 상태이다. 거기다가 램디스크는 2Gb로 설정해두었다.!

 

다운로드는 대용량을 받을 일이 없거나(일반적으로 인터넷상에서 램디스크의 용량보다 큰 대용량파일을 받게 되면 임시저장공간인 램디스크에 다 못 들어가기 때문에 오류같은 것이 생겨서 다 받지 못하는 불상사가 일어난다.) 웹하드에서 받는 대용량파일들은 임시파일 공간이 필요하지 않기에 큰 지장을 주진 않았다.

 

그런데 압축하기/풀기에서 사소한 문제가 생겼다.. 압축파일이 램디스크 보다 큰 파일이라 압축하기에서 오류가 나면서 실패를 하였다. 그래서 압축프로그램에서는 램디스크를 사용하지 않았는데... 갑자기 컴퓨터 종료를 하던 중 이상하게 오래 걸린다 싶어서 쭉 지켜봤더니 블루 스크린이 순간 지나가면서 다시 부팅되는 게 아닌가.;;; 종료하랬지 누가 재부팅하랬냐고.;;; 몇 번을 다시 시도해봤지만 헛수고였고 결국 전원버튼을 눌러서 강제 종료를 했다.ㅠㅠ

 

결국엔 하루가 지난 오늘... 램디스크 사용을 중지하기로 하고 포토샵, IE9 임시 폴더, 가상메모리 기능을 원상 복구하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재부팅을 시도했을 때는 종료 시 블루 스크린을 볼 수 없었다...

 

여기서 깨달은 것은..... 허접한 컴퓨터사양에서는 뻘짓을 하지 말자는 교훈을 얻었다.ㅠㅠ

 

램디스크의 단점들...



 - 관련글 더 보기

 - 추천글 더 보기


          윈도우 7 SSD 체험지수 5.9 복구 하기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