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nternet

Daum view 애드박스 첫 활동지원금을 받지 못한 이유




Daum view 애드박스 첫 활동지원금을 받지 못한 이유


Daum view 애드박스 첫 활동지원금을 받지 못한 이유



<Daum view 애드박스 첫 활동지원금을 받지 못 한 이유 - 2012년 5월 11일 view 랭킹>


Daum view 활동지원금은 전월 전체랭킹에 따라 익월 10일 지원금이 지급되는 걸로 알고 있다.


 

Daum view 애드박스 첫 활동지원금을 받지 못 한 이유


<2011년 2월 18일에 변경된 Daum view 애드박스 활동지원금 대상기준>


Daum view 공식블로그의 Daum view 애드박스 활동지원금 대상자 확대 및 지급액 변경 안내 내용 중
※ 위 예상본은 고정액이 아니며, 월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각 순위별 최소지급금액으로 공지를 변경하였습니다.
※ 25만원 이상 활동지원금은 제세공과금 제외 후 지급됩니다.


나는 블로그 이전을 하면서 Daum view를 다시 시작하게 되었고 그리 큰 지원금은 애초에 바라지도 않았고 관심도 없었다.


지원금은 Daum view 전체랭킹에 따라 지급되는데 좋은 포스팅을 하는 것도 아니라서 나름 열심히 운영하는 만큼 최소한의 지원금이라도 받아보려고 노력한 끝에 최초 애드박스를 달고 약 9000위쯤 하던 전체랭킹이 매일 포스팅을 하고 view on 나누기(?) 활동을 열심히 하다 보니 하루하루 엄청난 상승을 했고 순식간에 1000위권에 들었다. (전체 view블로거는 약 34만명)


그리고 4월 마지막 날 전체랭킹은 한 달간 활동을 해서 오를 수 있는 랭킹인지 약간 의심 할 수 있을 법한 결과였다. (정확히 따지면 한 달은 안되고 20여일 쯤 된거 같다.)


 

Daum view 애드박스 첫 활동지원금을 받지 못 한 이유


최초 랭킹과 비교를 하면 10배 이상 차이가 나는 수치이다. 다른 사람들이 보면 별 볼 일 없어 보이지만 개인적으로는 블로그 이전을 하면서 새롭게 도전해본 목표이기 때문에 정말 만족스럽고 대단한 결과인 것이다.^^ 위 랭킹은 여기서 멈추지 않고 나날이 상승하였다.


 

Daum view 애드박스 첫 활동지원금을 받지 못한 이유


이제 한 달도 지났고 지원금 대상에도 충족시켰으니 지급일만을 기다리면서 열심히 블로그 운영을 하였고 2일 전이였던 5월 10일 지원금을 주는 그날이 된 것이다.
(view활동지원금 지급일 변경 공지 : http://daumview.tistory.com/230)


첫 월급이든 무엇이든 처음이라는 것은 너무 설레고 기다려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블로그 관리 페이지 view애드박스 메뉴에서 지원금 확인을 계속해 봐도 무소식이여서 그냥 지원금 대상은 충족시켰으나 다른 문제로 탈락한 줄만 알았다.


그 문제는 view애드박스 위치 조정이 될 수 있겠는데 애드센스를 달아서 애드박스와 잘 어울릴 수도 있고 포스트 상단도 깔끔하게 만들려고 위치 수정을 한 것과 상단에 view애드박스 이미지를 제거 한 문제가 될 수 있겠다. 하지만 다른 블로그들도 수정된 애드박스를 달아두고 지원금을 잘 받는 듯했고 지원금을 받지 못한 명확한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눈에 잘 띄지 않던 Daum view 운영정책을 보게 되었는데 내용은 아래와 같다.


 

Daum view 애드박스 첫 활동지원금을 받지 못한 이유


 - 활동지원금 지급 내역 비밀 유지는 아직 받은 지원금이 없으므로 공개할 것이 없다.ㅠㅠ
 - view 전체랭킹은 확인해 보나 마나 충분히 충족시키고 있는 랭킹이다
 - 지금까지 받은 규제는 없어서 보류될 일은 없다.
 - 랭킹에 따라 내가 받을 지원금은 약 1만 원.!
 - view애드박스는 한 달에 25일 이상은 노출해야 한다.......


.25일.? 음..... 25일이라........... 여기서 뜨끔했다.;;; 4월 초 포스트의 텍스트와 view애드박스가 잘 어울리지 않아 지원금은 생각지도 못하고 view애드박스를 제거하는 결정적 실수를 하게 되었고 view애드박스를 제거하면 전체랭킹 집계가 안 되는걸 알게 된 후 다시 view애드박스를 노출하게 되었는데 정확히 기억은 안 나지만 4월 view애드박스 노출이 25일은 안됬던 거 같았다.ㅠㅠ 이런 실수를 한 것도 모르고 지원금만 받을 생각으로 기다렸다니 좀 허무하고 한심스럽다.


이제 활동지원금을 받지 못한 이유를 알았으니 5월에는 정신줄 놓는 일을 자제하여 노력한 결과에 따른 활동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만약 5월에 정상적인 운영을 했음에도 활동지원금이 지급되지 않는다면 view애드박스를 원위치시켜서 포스트 상단이 좀 지저분해지는 불편함을 감수하거나 어쩔 수 없이 view애드박스 제거를 하는 수밖에 없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view 활동지원금을 받기 전 알아둬야 할 사항
 - 가장 중요한 view 활동지원금 대상자 랭킹에 들어야 한다. (전체랭킹 900위 이상, 900위 이하는 100명 추첨하여 영화예매권 2매 지급)
 - 전월에 지원금을 받았다면 자랑이라고 포스팅이나 외부에 알리지 말 것.! (비밀 유지)
 - 포스트 본문에 노출되는 view애드박스를 제거하지 말 것.! (한 달 25일 이상 노출)
 - 포스트 본문에 노출되는 view애드박스 위치 수정은 가능하지만 크기 수정은 자제바람.! (상단에 있는 것을 추천)
 - view에 발송되는 포스트나 블로그의 포스트 내용이 서비스 이용 및 가이드에 위배되지 않게 운영하는 것.!

 

Daum view 애드박스 첫 활동지원금을 받지 못한 이유



 - 관련글 더 보기


          Daum tv팟 동영상 포맷이 변경 되었습니다.

 - 추천글 더 보기


          F1 Formula 1 2012 스페인 그랑프리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