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st

한 때 우표수집을 취미로 삼았던 추억의 우표 수집책




한 때 우표수집을 취미로 삼았던 추억의 우표 수집책


한 때 우표수집을 취미로 삼았던 추억의 우표 수집책

 

 

한 때 우표수집을 취미로 삼았던 추억의 우표 수집책


우표수집을 접게 된 지가 거의 10여 년이 되었네요. 학생 때 우표수집에 들어가는 비용이 만만치 않아서 자연스럽게 수집이 중단 돼버렸고 군대 있을 때 잠시 우표를 조금 모아보려 했으나 그것도 쉽지 않은 상황이어서 지금까지도 우표수집이 중단된 상태로 우표수집 책들만 책장에 박혀있었네요.


 

한 때 우표수집을 취미로 삼았던 추억의 우표 수집책


초등학교 때 우연히 친구가 수집하는 알려줘서 새 우표가 발행하는 날 많지 않은 용돈으로 1장씩 구입하면서 조금씩 모으던 우표수집은 중학교 때 까지도 취미로 하게 되면서 중학교 때가 우표수집을 하던 절정의 시기였는데 그때 옛날 우표나 외국 우표 등 조금 다양한 우표들을 수집하게 되었습니다.


 

한 때 우표수집을 취미로 삼았던 추억의 우표 수집책


해가 지나면 우체국에 가서 올해 우표발행 계획표 좀 달라고 하면 복사해서 주시던 우표발행 계획표가 아직도 남아있네요. (사진 첨부를 못 했네요.ㅠㅠ)

새 우표는 그때그때 나오는 게 아니고 1년 치를 계획해서 발행합니다. 그래서 이런 계획표를 가지고 우표수집가들은 날짜에 맞춰서 우체국에 가서 직접 사거나 우체국에서 정기 새 우표구매를 하시게 되면 발행날짜에 맞춰서 우편으로도 받을 수 있습니다.^^ 때에 따라 늦게 발행되거나 발행이 안 되는 우표들도 있죠.^^


카메라가 좀 더 좋았더라면 우표포스팅을 좀 더 일찍 할 수 있을 텐데 카메라 성능이 딸려서 접사 촬영을 필요로 하는 우표사진을 못 찍고 있네요.ㅎㅎㅎ 어디서 디카 이벤트 당첨 안 되나.?ㅎㅎㅎ


좋은 카메라가 준비되면 그날로 우표포스팅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언제가 될진 모르겠지만 예전부터 가지고 있던 우표들을 사이트에 올리고 싶었던지라 이번 티스토리 블로그에 새롭게 자리 잡으면서 꼭 이 계획은 성사시켜 보려 합니다.^^


현재 보유하고 있는 우표들을 크게 분류하자면 새 우표(직접 구매 또는 다른 곳에서 얻게 된 사용되지 않은 우표), 헌 우표(우편으로 붙여져서 도장이 찍힌 사용된 우표), 전지(우표가 1장으로 되기 이전에 원본우표 묶음), 시트(일반적인 우표를 2장 또는 여러 장으로 묶어서 따로 디자인되어 발행되는 우표) 그리고 작은 우표, 가로형 우표, 세로형 우표 등 뭐 이런 식으로 수집하였었죠.^^


몇몇 오래된 우표도 있는데 위 2번째 사진에서 왼쪽 아래를 보시면 대충 감이 잡히실 겁니다.^^ 저게 다 새 우표라는 점...^^v


암튼 우표 포스팅을 하는 그날까지 많은 준비를 해서 좋은 포스팅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한 때 우표수집을 취미로 삼았던 추억의 우표 수집책




 - 관련글 더 보기

 - 추천글 더 보기


          Daum view bar 개편 이벤트 당첨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