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sense

구글 애드센스 맞춤 채널, 내 사이트에 맞게 설정해야 하는가.?




구글 애드센스 맞춤 채널, 내 사이트에 맞게 설정해야 하는가.?


구글 애드센스 맞춤 채널, 내 사이트에 맞게 설정해야 하는가.?



구글 애드센스 맞춤 채널, 내 사이트에 맞게 설정해야 하는가.?


맞춤 채널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적용해 봤지만 블로그에 집중적인 콘텐츠로 글을 써나가는 게 아니라 그런지 관련된 광고 클릭률과 단가가 그리 만족 할 만한건 아닌 거 같습니다. 광고 위치에서도 클릭률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겠지만 이건 현재 좀 더 연구 중이라 다음 포스팅때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다른 방법으로는 사이트 콘텐츠와 관련이 없는 무조건 단가가 높은 맞춤 채널을 넣어 보는 건데요. 광고를 클릭한 분들에 대한 행동을 자세히 파악할 수 없기 때문에 일반적인 통계상으로만 봐서는 미세하지만 좀 더 좋은 단가를 기록하는 것을 보여줬고 광고 노출이 많지만 단가가 낮은 맞춤 채널은 사이트에 관련된 정보가 없다면 구글 애드센스에서 자주 노출해 주는 광고에서 맞춤 채널로 설정해둔 광고들이 차지하는 비율이 높아 질 수 있으니 사이트와 관련없는 맞춤 채널에 의해 클릭률이나 단가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방문자가 많은 사이트에서는 관련된 맞춤 채널을 설정해 두면 좀 더 좋은 수익을 얻을 수 있겠지만 그렇지 못 한 블로그에서는 관련된 맞춤 채널 보다는 단가가 높은 맞춤 채널로 수익의 변화를 체험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다른 사이트에서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수익이 낮은 분들에 대해서는 이런 맞춤 채널의 변화로 나의 사이트에 맞는 광고를 노출 시키거나 클릭유도가 좋은 위치는 단가가 높은 맞춤 채널을 설정하여 좀 더 좋은 수익을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맞춤 채널, 내 사이트에 맞게 설정해야 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