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se



F1 2012 Formula 1 2012 독일 그랑프리 결승(Race) - 종합 순위 변동표

사진출처 : http://www.formula1.com


F1 2012 Formula 1 2012 독일 그랑프리 결승(Race) - 종합 순위 변동표



F1 2012 Formula 1 2012 독일 그랑프리 결승(Race) - 종합 순위 변동표


 - 드라이버 순위

 

순위

드라이버

국적

우승

폴포지션

리타이어

포인트

추가 포인트

변동

격차

1

Fernando Alonso

Spanish

3

2

-

154

+23

-

 

2

Mark Webber

Australian

2

1

-

120

+4

-

34

3

Sebastian Vettel

German

1

3

1

110

+10

-

44

4

Kimi Räikkönen

Finnish

-

-

-

98

+15

▲1

56

5

Lewis Hamilton

British

1

2

1

92

 

▼1

62

6

Nico Rosberg

German

1

1

-

76

+1

-

78

7

Jenson Button

British

1

-

-

65

+18

▲1

89

8

Romain Grosjean

French

-

-

4

61

 

▼1

93

9

Sergio Perez

Mexican

-

-

2

47

+8

-

107

10

Kamui Kobayashi

Japanese

-

-

3

33

+12

▲4

121

11

Pastor Maldonado

Venezuelan

1

1

2

29

 

▼1

125

12

Michael Schumacher

German

-

-

5

29

+6

-

125

13

Paul di Resta

British

-

-

1

27

 

▼2

127

14

Felipe Massa

Brazilian

-

-

1

23

 

▼1

131

15

Nico Hulkenberg

German

-

-

1

19

+2

▲1

135

16

Bruno Senna

Brazilian

-

-

1

18

 

▼1

136

17

Jean-Eric Vergne

French

-

-

1

4

 

-

150

18

Daniel Ricciardo

Australian

-

-

1

2

 

-

152

19

Heikki Kovalainen

Finnish

-

-

1

0

 

 

 

20

Vitaly Petrov

Russian

-

-

3

0

 

 

 

21

Timo Glock

German

-

-

2

0

 

 

 

22

Charles Pic

French

-

-

3

0

 

 

 

23

Narain Karthikeyan

Indian

-

-

3

0

 

 

 

24

Pedro de la Rosa

Spanish

-

-

3

0

 

 

 


알론소가 폴포지션을 차지하면서 우승할 확률이 높았던 기회를 놓치지 않고 폴투원으로 2012 독일 그랑프리를 마감하게 되었습니다. 올 시즌 우승자 7명 중 3회나 우승을 하면서 월드챔피언에 좀 더 가까워지고 있고 다음 헝가리 그랑프리에서 만약 리타이어를 한다 해도 2위인 웨버와의 포인트가 34포인트 차이로 웨버가 헝가리 그랑프리에서 우승하고 알론소가 리타이어 한다 해도 쉽게 따라잡지 못 하게 됩니다. 그만큼 지금 알론소는 조금의 여유가 생겼고 2012 월드챔피언이 될 확률이 높다고 보입니다.


웨버는 예선에서 3 포지션을 획득하였지만 기어박스 교체 페널티로 5 그리드 강등돼 출발하면서 조금 아쉬운 마음이 들었는데 화려한 퍼포먼스를 보여주지 못했지만 자기 자리를 잘 지켜서 그대로 8위로 들어오게 됐고 종합 순위는 2위로 변동이 없습니다. 꾸준한 포인트 획득을 해준 것만으로도 감사하네요.^^


베텔은 아쉽게 알론소와 3.7초 차이로 2위로 들어왔는데 역시 더블 챔피언답게 만만한 상대는 아닌 거 같습니다. 만약 알론소가 실수라도 했으면 우승자는 베텔이 됐을지도 몰랐을 겁니다. 베텔이 마지막 66랩에서 버튼을 추월한 게 정당하지 않았다는 최종 결과가 나오면서 페널티 20초를 받게 되어 독일 그랑프리 최종 순위 5위로 강등되었습니다. (추월 영상 보기) 영상을 보시면 왜 이게 페널티를 받는지 모를 수 있지만 트랙 안에서가 아닌 머신의 4바퀴가 모두 트랙 밖으로 나와 있는 상태에서 추월 된 상황이라 페널티를 준 걸로 보입니다.


라이코넨은 역시나 결승에서 강한 드라이버네요. 10 포지션에서 출발하여 4위로 들어와 아쉽게 포디엄 자리를 놓치고 말았습니다. 포인트 상으로 보면 베텔과 웨버가 방심하는 사이 순식간에 따라잡힐 수도 있을 거 같고 리타이어한 해밀턴을 누르고 종합 순위 4위로 올라서게 되었습니다. 베텔의 최종 순위 강등으로 라이코넨은 3위로 올 시즌 4번째 포디엄이 되었습니다.


해밀턴은 리어 타이어 펀쳐로 56랩에서 이유 없이 라티이어하게 되었습니다. 올 시즌 첫 리타이어인데 당시 순위도 그렇고 포인트를 획득할 수 없는 조건이라 포인트가 아니면 차라리 리타이어하겠다는 생각이 아니었는지 의심이 되네요. 그래서 포인트 획득을 하지 못해 종합 순위 5위로 떨어졌습니다.


로즈버그는 기어박스 페널티로 22 포지션이었지만 초반에 엄청난 추월을 하면서 11위까지 올라갔고 3스탑 작전을 썼지만 다른 팀은 2스탑을 하면서 2스탑 후 8위까지 올라갔지만 마지막 타이어 교체로 순위가 떨어졌고 10위로 들어와 간신히 1포인트를 획득했습니다.


버튼은 그동안 부진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만큼의 좋은 레이스를 보여줬는데요. 초반 타이어 교체 전까지 말도나도, 홀켄버그, 슈마허까지 추월했고 타이어 교체 후에도 상위권을 계속 유지하면서 중 후반에 2위로 치고 오면서 거의 굳이나 싶었지만 66랩에서 베텔에게 추월당하면서 마치 2011년 캐나다 그랑프리에서 마지막 반 바퀴를 남겨두고 버튼이 추월했던 것처럼 묘한 상황이 연출되었습니다. 올 시즌 호주, 중국 그랑프리 후 3번째 포디엄에 오르게 되었네요. 버튼도 베텔의 강등으로 3위에서 2위로 순위가 상승했습니다.


그로장은 로즈버그와 달리 불안정한 레이스를 펼치면서 페널티로 뒤에 밀려있던 순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18위로 들어오면서 포인트 획득에 실패하였고 종합 순위도 1단계 하락하였습니다.


페레즈도 페널티를 받아 뒤로 밀렸었지만 초반에 로즈버그보다 엄청난 추월을 하면서 4위까지 올라갔다가 2스탑 작전으로 6위로 들어왔고 8포인트를 획득하였습니다.


코바야시는 페널티를 받진 않았지만 12 포지션에서 출발하여 5위로 들어와 10포인트를 획득하고 종합 순위가 4단계나 상승하면서 10위로 올라섰습니다. 최종 순위 5위였던 코바야시는 역시 베텔의 강등으로 4위가 되었습니다.


말도나도는 5 포지션으로 포인트획득이 가능한 위치였지만 3스탑 작전으로 15위로 들어와 포인트획득에 실패했습니다.


슈마허는 웨버의 그리드 강등으로 3포지션에서 출발했지만 3스탑 작전을 쓰면서 5위를 할 수 있었던 기회를 놓치고 7위로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리타이어하지 않은 것만으로도 정말 다행으로 생각해야겠네요.^^


베텔의 20초 페널티로 바뀐 순위 기록

1위 : 알론소 1:31:05.862

2위 : 버튼 +16.4 secs

3위 : 라이코넨 +21.9 secs

4위 : 코바야시 +23.7 secs

5위 : 베텔 +6.9 secs+20 secs = +26.9 secs

6위 : 페레즈 +27.8 secs


 - 팀 순위

순위

포인트

추가 포인트

변동

격차

1

Red Bull Racing-Renault

230

+14

-

 

2

Ferrari

177

+25

-

53

3

McLaren-Mercedes

160

+18

▲1

70

4

Lotus-Renault

159

+15

▼1

71

5

Mercedes

105

+7

-

125

6

Sauber-Ferrari

80

+20

-

150

7

Williams-Renault

47

 

-

183

8

Force India-Mercedes

46

+2

-

184

9

STR-Ferrari

6

 

-

224

10

Caterham-Renault

0

 

 

 

11

Marussia-Cosworth

0

 

 

 

12

HRT-Cosworth

0

 

 

 

 

아직도 레드불이 독보적인 팀 순위를 유지하고 있지만 페라리도 높은 포인트를 획득하면서 격차를 조금씩 줄여나가는 듯 보입니다. 맥라렌과 로터스틑 포인트 격차가 1점 차이로 서로 업치락 뒤치락하고 있고 그 외 나머지 팀 순위 변동은 없습니다.


 - 평균 순위

 


F1 2012 Formula 1 2012 독일 그랑프리 결승(Race) - 종합 순위 변동표


웨버가 8위가 되면서 알론소가 독보적인 평균 순위가 되었고 웨버는 평균 순위 1단계 하락한 5위가 되고 베텔은 유럽 그랑프리 리타이어 후 떨어졌던 평균 순위를 영국, 독일 그랑프리에서 좋은 성적을 내면서 6위까지 끌어 올려놨습니다.


해밀턴은 올 시즌 첫 리타이어로 평균 순위가 2단계나 하락했고 버튼은 3위를 했지만 그동안 부진한 성적을 쉽게 회복할 순 없나 봅니다.


그로장은 리타이어가 아닌 완주 기록으로는 최저 순위로 들왔습니다.


코바야시는 올 시즌 최고 순위인 5위로 스페인 그랑프리 후 다시 기록하면서 좋은 성적을 거뒀네요.^^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3233343536373839404142434445464748495051525354555657585960616263646566676869707172737475767778798081828384858687888990919293949596979899100101102103104105106107108


F1 2012 Formula 1 2012 독일 그랑프리 결승(Race) - 종합 순위 변동표

 

Daum view 베스트 글 선정

 

 

 

 

F1 2012 Formula 1 2012 독일 그랑프리 결승(Race) - 종합 순위 변동표


Google Adsense Daum view 구독 추천/구독  
tv팟 구독 tv팟 구독 올포스트 구독하기





치토스 박스 2 티에디션
1호, 2호, 3호, 4호, 5호, 6호, 7호, 8호, 9호, 10호,
11호, 12호, 13호, 14호, 15호, 16호, 17호, 18호, 19호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이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 : 일반글
■ : 운영자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귀여운걸
    2012.07.23 07: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독일 그랑프리 결승 종합 순위 변동표 잘 보고 갑니다..
    치토스님 즐거운 한주 보내세요^^

  2. 김양
    2012.07.23 21: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베텔이 알론소 추월할 줄 알았는데... 레이스 중반 35랩 중에 처진 해밀턴이 베텔을 방해하지 않았나요? 심중으로 봐서는 일부로 그런 것 같던데... 3위인 버튼 따라 붙게 하려고.

    • BlogIcon 치토스 chitos7
      2012.07.23 23: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 분명 고의성도 있었지만 해밀턴이 일부러 비켜줄만한 드라이버도 아니고
      베텔이 운이 나빴던 거였죠.ㅎㅎ
      오랜동은 고의적으로 마크한 것도 아니라 페널티는 안받은 거 같아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