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nternet

Daum view 약 한 달 만에 랭킹에 진입하다.!




Daum view 약 한 달 만에 랭킹에 진입하다.!


Daum view 약 한 달 만에 랭킹에 진입하다.!



Daum view 약 한 달 만에 랭킹에 진입하다.!


7월 초 Clean Daum에서 날아온 갑작스런 메일을 보는 순간 그동안 열심히 블로그 운영하며 생겼던 의욕은 한순간에 시들어버렸고 Daum view로 발행한 수백 개의 글들이 모조리 사라져버린 악몽 같았던 시간이었습니다. 아무 잘못 없이 받은 블라인드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너무 갑작스런 일이라서 패닉상태가 됐었죠.


뷰(view) 는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에 의해 운영되며, 위배 되었을 시에는 송고하신 게시물이 통보없이 블라인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기사의 내용으로 타인의 권리/인격 등의 침해 사유가 되는 경우
2.기사의 내용이 사회통념상 음란/상업/불법 등으로 판단이 되는 경우
3.기사의 내용이 순수창작/기사편집이 아닌 경우
4.기사의 내용이 중복인 경우
5.기타

또한 위와 같은 경우 Daum View의 운영원칙에 따라 아래와 같은 규제단계를 밟게 됩니다.

1) 1단계 : 규제 7일 -> 2단계 : 30일 -> 3단계 : 영구
2)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포스트의 양이 1건 이상인 경우, 바로 1단계 규제부터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3) 전체 포스트 비율대비 운영원칙 위반 게시물�! �� 수가 많다고 판단되는 경우, 위반여부와 관계없이 전체 포스트가 삭제될 수 있습니다.

기사는 개인의 순수창작물만을 허용하며, 언론사의 기사 또는 타인의 글을 무단으로 퍼오거나 광고 내용인 경우 블라인드처리 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전 1단계 규제였습니다. 그리고 일주일이 지나 Daum view 글 발행이 가능해졌고 이달 지원금은 포기상태에서 랭킹을 올려두려고 노력했지만 0에서 전혀 미동도 없었던 전체랭킹을 살리기 위해 2번 문의해서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 Daum view 랭킹 복구 1차 문의


MY view 랭킹은 최근 한 달간의 활동을 기준으로 산정되며, 랭킹이 일정 하한선 이하으로 떨어지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고 하이픈(-)으로만 보여질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경우, 한꺼번에 많은 양의 게시물을 송고하신 것으로 확인되고 있으며 특정 채널에 지나치게 많은 게시물을 송고하신다면 해당 채널에 대한 랭킹은 업데이트되지 않는 점 참고 바랍니다. (view에서 권장하는 일일 송고량은 3건 미만입니다.)


Daum view 글 발송이 되는 날 일단 기존에 공지사항으로 있었던 글들을 모두 일반 글로 변환하면서 발행글로 수십개를 보낸결과가 잘 못 됐는지 알았죠... 하지만 원인은 이게 아니더군요.


 - Daum view 랭킹 복구 2차 문의


고객님, MY view에서 보이는 랭킹은 최근 한 달간의 활동을 기준으로 매일매일 업데이트됩니다.

한 달간 활동하신 내역이 누적되고 종합적으로 계산되어 랭킹이 산정되며, 7월 26일자 랭킹은 6월 26일부터 7월 25일까지의 활동이 반영되는 식입니다.

또한, view 랭킹은 열린편집 알고리즘에 의해 산정되며 추천수가 높더라도 글을 읽지 않고 추천한 경우 등은 랭킹 상승에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열린편집자의 추천을 받고, 글이 BEST로 선정되면 랭킹이 오르고 MY view에서 순위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view에는 다양한 블로거가 활동하기 때문에 특히 전체 랭킹은 유동적으로 변할 수 있으며, 때문에 랭킹이 언제 표시되는지는 확답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바랍니다.


블라인드가 걸리면서 7월 이전 모든 Daum view가 삭제되어 활동 내역이 없어졌고 그리하여 7월 랭킹선정이 안 된다는 글을 써두었네요... 다행히 2번 문의해서 만족스러운 답변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런 문제를 미리 알았더라면 공지사항 글을 그렇게 허무하게 풀어버리는 게 아니었는데.;;;


암튼 8월 1일 Daum view로 발행한 글 때문에 8월 2일 5시 30분이 되자 전체랭킹과 채널랭킹이 표시되었고 티스토리 블로그 view 애드박스 관리자 페이지에서도 정상적인 랭킹 표시가 되었습니다.^^



Daum view 약 한 달 만에 랭킹에 진입하다.!



Daum view 약 한 달 만에 랭킹에 진입하다.!


Daum view로 발행했던 전체 글 수도 예전보다 많이 줄었고 랭킹도 최고 184위(지원금 받은 랭킹 기준)에서 3501위로 엄청난 미끄럼틀을 타버렸네요. 이번 달 열심히 하면 900위 안에 들 수 있을진 모르겠지만 꾸준히 일일포스팅을 하면서 예전 랭킹을 복구해 봐야겠네요.^^


전 이번 일로 주의해야 할 사항을 확실히 알게 되어 다행이고 더 큰 일이 터지기 전에 미리 손써주신 거라 믿고 앞으로 초상권에 대한 포스팅을 주의하도록 하겠습니다.

 

Daum view 베스트 글 선정

 

 

 


Daum view 약 한 달 만에 랭킹에 진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