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sense

구글 애드센스 방문자 수준에 맞추는 위치 선정하기.!




구글 애드센스 방문자 수준에 맞추는 위치 선정하기.!


구글 애드센스 방문자 수준에 맞추는 위치 선정하기.!



구글 애드센스 방문자 수준에 맞추는 위치 선정하기.!


본문 상단 박스에 있는 텍스트 광고와 오른쪽에 있는 카테고리 링크 상단에 있는 콘텐츠광고를 서로 자연스러운 위치로 잡고자 본문 상단 박스를 조금 줄여서 콘텐츠광고에 맞춰 나란히 노출되도록 했습니다.


테이블 사이즈 상으로는 분명 정확한 위치를 잡았지만 블로그 운영자인 제가 보는 시점과 방문자가 보는 시점이 다르게 보이는 문제가 있더군요. 바로 포스트 제목 아래에 있는 수정, 발행, 트랙백, 삭제 버튼인데요. 이 링크들은 운영자인 저만 볼 수 있는 링크들이라 방문자가 접속했을 때는 노출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그러니 방문자가 접속했을 때는 그에 맞는 테이블 사이즈를 고려해서 사이즈 조절을 할 필요가 있다는 거죠.


먼저 다른 브라우저로 블로그를 접속해서 방문자가 접속 했을 때 보이는 사이즈를 확인하고 테이블 사이즈를 맞춰서 광고 위치를 적절하게 노출시키는 방법으로 광고 위치를 잡았습니다.


본문 이외에 노출되는 광고는 모르겠지만 운영자와 방문자가 보이는 부분이 틀린 곳에서는 반듯이 비교해서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정확히 광고가 노출되도록 해야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방문자 수준에 맞추는 위치 선정하기.!


첫 이미지와는 달리 방문자가 보는 시점에서는 본문 상단 텍스트 광고와 오른쪽 콘텐츠광고가 나란히 자리를 잡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서는 본문 상단 텍스트 광고가 그리 높은 효과를 보여주진 못하지만 그래도 너무 저조한 단가나 클릭률이 나오는 곳은 아니기 때문에 일단 보류 중이지만 조만간 다른 광고 단위로 바꿔 볼 생각입니다.


카테고리 링크도 변화를 주려고 지금 테스트 중이지만 대체로 자리 잡을 공간이 어중간해서 많이 미뤄지고 있네요.


그리고 조금씩 광고 위치에 변화를 주면서 나타나는 수익은 좋아지고 있는 거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방문자 수준에 맞추는 위치 선정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