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msing

나는가수다 시즌2 10월 가수전 고별전의 예상되는 경연 순위는.?




나는가수다 시즌2 10월 가수전 고별전의 예상되는 경연 순위는.?


나는가수다 시즌2 10월 가수전 고별전의 예상되는 경연 순위는.?



나는가수다 시즌2 10월 가수전 고별전의 예상되는 경연 순위는.?


벌써 10월의 고별전이 나오는 날이 됐네요...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가는 거 같은데 어쩔 수 없이 오늘 경연에서 무조건 1명은 나는가수다 시즌2를 떠나야 하는데 가왕전을 코앞에 두고 떠나고 싶은 가수는 아마 없을 겁니다. 부디 최악의 상황까진 안 나오길 바랍니다.


총 경연가수는 45명 - 남자 24명, 여자 21명 (중복 제외 : 정엽, 김건모, 김연우, JK김동욱, 박완규, 이영현)


첫 번째로 노래 부른 가수 : 

남자 15명 - 23회

(YB 3회, 김범수 2회, 조관우 2회, 윤민수 2회, 박상민 2회, 정엽 2회, 김연우 2회, 임재범, 조규찬, 박완규, 백두산, 국카스텐, 더원, 시나위, 변진섭)

여자 14명 - 26회

(장혜진 4회, 거미 3회, 이영현 3회, 자우림 2회, 인순이 2회, 정인 2회, 한영애 2회, 서문탁 2회, 이소라, 적우, 신효범, 이수영, 박미경, 윤하)


첫 번째로 노래 불러 1등 한 가수 : 남자 4명 - 4회 (YB, 김범수, 더원, 시나위)


1위 가수 :

남자 14명 - 23회

(김경호 4회, 박완규 4회, YB 2회, 바비킴 2회, 더원 2회, 국카스텐 2회, 김범수, 임재범, 김조한, 윤민수, 박상민, JK김동욱, 변진섭, 시나위)

여자 14명 - 25회

(박정현 3회, 이은미 3회, 소향 3회, 이영현 3회, 자우림 2회, 거미 2회, 서문탁 2회, 옥주현, BMK, 장혜진, 인순이, 신효범, 이수영, 한영애)


경연 순위로 보는 여러가지 확률

1번째 - 상위권 확률 : 2/12, 1위 확률 : 2/22, 탈락 확률 : 1/5

2번째 - 상위권 확률 : 5/12, 1위 확률 : 0/22, 탈락 확률 : 1/5

3번째 - 상위권 확률 : 9/12. 1위 확률 : 5/22, 탈락 확률 : 1/5

4번째 - 상위권 확률 : 5/12, 1위 확률 : 3/22, 탈락 확률 : 1/5

5번째 - 상위권 확률 : 8/12, 1위 확률 : 5/22, 탈락 확률 : 1/5

6번째 - 상위권 확률 : 7/12, 1위 확률 : 6/22, 탈락 확률 : 0/5


탈락한 가수 : 총 18명

남자 11명 (김건모, 김연우, YB, 김조한, 조관우, 조규찬, 바바킴, 테이, 백두산, 카이, 정엽)

여자 7명 (이소라, BMK, 옥주현, 장혜진, 인순이, 박미경, 이수영)


어느덧 나는가수다 시즌2 10월의 고별 가수가 나오는 날인데 초창기 맴버부터 새 가수까지 골고루 섞여있는데 일단 10월 고별전에서 경연할 가수는 김연우, 박상민, 한영애, 변진섭, 소찬휘, 조장혁으로 남자가수 4명 여자가수 2명으로 맞춰졌네요.


통상적으로 남자가수들이 출연을 많이 했고 탈락한 가수도 남자 가수들이 조금 더 많이 나와 있는데 나는가수다 시즌2에서 보면 우연힌지 모르겠지만 탈락한 가수가 6번째로 노래 부른 가수 빼고는 모든 순서에서 1번씩 탈락해왔는데 이번에 모두의 예상을 깨고 가장 안전하다는 6번째 순서에서 노래 부른 가수가 탈락하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김연우는 정말 이상하게도 상하위권을 매달 번갈아가며 경연을 하고 있는데 지금까지 추세로 봐서는 쉽게 탈락할 가수는 아닌 거 같고 11월까지 살아남아서 명예가수로 나는가수다 시즌2를 마감할 거 같은 느낌이 강하게 드네요. 시즌1에서는 한 달을 기다려 새 가수로 출연하자마자 탈락했는데 시즌2에서는 정말 오래 살아남고 있습니다.^^


박상민도 김연우와 같이 나는가수다 시즌2에서 오래 살아남고 있는데 이달엔 김연우와 다르게 2달 연속 하위권으로 가면서 혹시 정엽을 따라 탈락하게 되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드는데 이왕 여기까지 온 거 멋진 노래로 김연우와 같이 명예가수로 졸업했으면 좋겠네요.~


한영애는 나는가수다 시즌2 두 번 째 새 가수로 출연해서 여기까지 오게 됐지만 그 과정은 5달 경연에서 1달만 상위권으로 가고 나머지는 모두 하위권이라 매달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봤을 때는 노래에서는 크게 문제 될게 없어 보이는데 다른 가수들과의 경연에서 자꾸 밀리는 경향이 있어 그 부분이 항상 아쉬움으로 남고 있네요. 일단 한영애도 쉽게 탈락할 가수는 아닌 듯하지만 하위권만 경연만 해오고 있는 추세라서 탈락할 가능성은 충분히 있다고 봅니다.


변진섭도 이제 3달째 경연인데 8월 새 가수로 나와 바로 1위를 한 뒤로는 2달 연속 하위권으로 내려오며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변집섭이 다시 고별전 경연을 하는 만큼 탈락할 가능성은 어느 정도 열어두고 봐야 할 거 같네요.


소찬휘는 지난주 파격적인 무대를 보여주면 서문탁과 라이벌전을 벌였지만 서문탁은 1위를 하며 상위권 진출을 하고 소찬휘는 씁쓸히 하위권으로 가며 오늘 고별전 경연을 하게 되는데 파격적인 것도 좋지만 좀 더 소찬휘적인 무대를 보여주면 더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조장혁은 10월 새 가수로 와서 바로 하위권으로 오게 되었는데 나는가수다 시즌2 역대 새 가수들이 첫 경연에서 하위권으로 간 확률은 12명 중 조장혁을 포함해 5명이고 그 중 카이는 초고속 탈락이 됐었죠. 새 가수가 첫 경연에 하위권으로 가서 탈락할 확률이 1/5이라는 적은 확률에서 다시 조장혁이 탈락할 확률은 적어 보이지만 시청자들의 기대가 큰 만큼 지난 A조 경연과는 다른 멋진 무대를 보여줘서 또다시 초고속탈락자가 나오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경연 순서는 평균 경연 순서로 봤을 때 김연우와 한영애가 될 확률이 높겠지만 연이은 경연에서 1번째 순서를 뽑은 가수는 정엽외에는 아직 없기 때문에 김연우와 변진섭은 일단 제외하고 나머지 가수들로 봤을 때 한영애, 소찬휘가 그나마 첫 번째로 노래 부를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오늘 나는가수다 시즌2 10월 가수전 고별전 방송은 오후 5시에 방송된다고 하는데 일시적인 편성인지 모르겠지만 승부의 신과 방송시간대가 서로 바껴서 방송되니 헷갈리지 마세요.^^


윗글은 개인적인 통계자료로 맞춰본 결과이니 본 경연과는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통계자료에 대해 오류가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나는가수다 시즌2 10월 가수전 고별전의 예상되는 경연 순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