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sense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승인 사이트 등록 후 신경 써야 할 점.!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승인 사이트 등록 후 신경 써야 할 점.!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승인 사이트 등록 후 신경 써야 할 점.!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승인 사이트 등록 후 신경 써야 할 점.!


지난달 잠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제가 사용하는 사이트에서만 노출, 수익이 나올 수 있게 하려고 특정사이트를 등록해 두었습니다. 다른 목적이 있다면 제 광고 코드를 복사해서 악용하는 사례를 막으려고 시도해본 방법이기도 했죠.


그런데 제가 생각한 것보다 더 많은 사이트 등록을 해야 했고 그 중 등록되지 않았던 사이트에서 클릭이 발생했지만 수익이 나지 않았던 거죠. 무효클릭일 수도 있었겠지만 지금까지도 그런 수익 결과는 없었고 광고 게재 승인 사이트 등록 후 나타난 결과라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건 좀 손해를 볼 거 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광고 게재 승인 사이트를 등록하는 건 앞으로 구글 애드센스를 운영하는데 더 안전한 방법으로 수익관리를 할 수 있는 것이 될 수 있겠지만 내가 모르는 곳에서 내 사이트와 연결되어 수익이 발생하면 그것 또한 작거나 크거나 어떻게든 손해를 볼 수 있는 부분이라 일단은 보류 중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승인 사이트 등록 후 신경 써야 할 점.!


위 스샷을 보면 클릭은 4번이 나왔지만 수익은 0입니다. 무효클릭일 가능성도 높겠지만 제 기준으로는 왜 하필 광고 게재 승인 사이트 등록 후 이런 결과가 나왔냐는 거고... 그래서 일단은 알려지지 않은 사이트에 대해 더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게 됐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에서 접속되는 이상한 사이트를 발견하게 됐습니다. 일단 알려진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티스토리 사용자라면 구글 애드센스 실적 보고서 -> 사이트 메뉴(전체, 한 달 선택)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yoonkiuncle.com/

http://www.ticketgrida.com/

http://www.ssangagu.com/

http://www.pocopoko.com/

http://www.myorgol.com/


일단 이 정도만 써봤는데 더욱 더 많은 사이트가 존재 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들이 왜 이상하냐면 분명 티스토리에 존재하는 페이지(실제 티스토리 블로그)긴 한데 페이지 내부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면 모두 랜덤으로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동되더군요. 처음에는 누가 이런 사이트를 만들었나 싶었는데 위에 나와 있는 사이트를 둘러보니 이건 뭐하는 곳인가 싶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만들었는지 모르겠지만 광고 게재 승인 사이트 등록 후 이런 무작위 사이트에서 발생하는 수익이 날아간다고 생각하면 쉽게 사이트 등록을 하지 못 하겠더라구요. 물론 많은 페이지뷰와 클릭은 없어서 지금까지 손해를 보진 않았지만 왜 이런 사이트가 존재하는 지가 참 궁금하고 의문스럽기만 하네요.


구글 애드센스 운영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같겠지만 꾸준히 실적 보고서를 통해 다양하게 신경 쓰면서 사이트 경로를 확인하고 있고 좀 더 많은 데이터가 누적되면 특정 사이트를 광고 게재 승인 사이트에 등록할 생각입니다.


언제가 될진 모르겠지만 광고 코드가 남용돼서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문제가 생기는 상황이 분명히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광고 게재 승인 사이트 등록은 될 수 있으면 빨리해 두는 것이 좋은 거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승인 사이트 등록 후 신경 서야 할 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