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msing

나는가수다 시즌2 6월 가수전 B조의 예상되는 경연 순서는.?




나는가수다 시즌2 6월 가수전 B조의 예상되는 경연 순서는.?


나는가수다 시즌2 6월 가수전 B조의 예상되는 경연 순서는.?

 

 

나는가수다 시즌2 6월 가수전 B조의 예상되는 영연 순서는.?


나는가수다 시즌2 6월 가수전 B조의 예상되는 경연 순서는 어떻게 될지 간단한 통계자료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작년 나는가수다 시즌1에서는 총 28명(여자가수 12명 남자가수 16명)의 가수 중 첫 번째로 노래를 부른 가수는 여자가 8명(장혜진 4회, 거미 3회, 자우림 2회, 인순이 2회, 이소라, 적우, 이영현, 신효범) 남자가 7명(YB 3회, 김범수 2회, 조관우 2회, 윤민수 2회, 임재범, 조규찬, 박완규) 이고(첫회부터 방송된 경연만 포함) 나는가수다 시즌2까지 포함한다면 총 41명(여자가수 17명 남자가수 24명) 여자가 10명(정인, 이수영) 남자가 9명(백두산, 박상민)의 결과로 여자 가수가 첫 번째로 노래를 부른 횟수는 17회이고 남자는 14회로 통계됐습니다. (개인적인 통계자료라서 다소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나는가수다 시즌1에서는 뽑기로 경연 순서를 정했지만 이번 나는가수다 시즌2에서는 제작진의 무작위 방식으로 선정되는 거라서 비교하기가 좀 그렇지만 그래도 통계상으로만 봤을 때 일단 여자가수가 첫 번째로 노래를 부를 확률이 높을 거 같고 이번 나는가수다 시즌2 6월 가수전 B조 첫 번째 경연 중 여자가수는 이은미, 정인, 한영애이며 이 중 한 명이 될 확률이 높다고 볼 수 있겠네요.^^


그럼 나는가수다 시즌1에서 첫 번째 노래를 부른 가수가 1등을 한 확률은 얼마나 될까요.? 19명의 가수 중 첫 번째로 노래를 불러 1등을 한 가수는 남자 가수 중에서만 2명(YB 2회, 김범수)으로 총 3회나 첫 번째 경연을 하고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나는가수다 시즌2에서는 아직 나오지 않았군요.


이런 통계로 봐서는 나는가수다 시즌2 6월 가수전 B조 경연에서 첫 번째로 노래를 부를 가수는 여자 가수가 될 것이고 그 가수는 1위를 할 확률이 거의 없다라는 재미있는 통계자료가 나오게 되네요.^^


나는가수다 시즌2에서는 대부분 3번째 이상으로 노래를 부른 가수들이 1위를 차지한 경우가 많은데 오늘도 아마 이런 비슷한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통계로 봤을 때 1위를 한 가수는 여자가 10명(박정현 3회, 자우림 2회, 거미 2회, 옥주현, BMK, 장혜진, 인순이, 신효범, 이영현, 이수영)  남자가 9명(김경호 4회, 박완규 4회, YB 2회, 김범수 2회, 바비킴 2회, 임재범, 김조한, 윤민수, 박상민)으로 여자가수들이 비록 적게 출연했지만 남자가수들보다 많이 했고 남자가수들은 여자가수들보다 1위를 한 가수들이 적지만 횟수로는 남자가수가 18회 여자가수가 14회로 남자가수가 1위를 한 횟수가 많습니다.


이런 통계로 봐서는 나는가수다 시즌2 6월 가수전 B조 경연에서 1위를 할 가수는 첫 번째 노래를 불러 1위를 하는 여자 가수의 확률이 거의 없기 때문에 남자 가수(정엽, JK김동욱, 김건모) 중에서 1위가 나올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위 통계를 간단하게 정리해 보면 나는가수다 시즌2 6월 가수전 B조의 예상되는 경연 순위는.?

첫 번째로 노래를 부를 가수는 이은미, 정인, 한영애 중 한 명이 될 것이고

첫 번째로 노래를 부른 여자가수는 1위를 할 가능성이 거의없으며

1위를 할 가능성이 높은 남자 가수 정엽, JK김동욱, 김건모 중에서 1위가 나올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다시 한 번 말씀 드리지만 개인적인 통계자료로 맞춰본 결과이니 본 경연과는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설마 이 통계가 오늘 경연에서 진짜 딱 맞아떨어진다면 재미있는 예언을 한 셈이 되겠네요.ㅎㅎㅎ

 

나는가수다 시즌2 6월 가수전 B조의 예상되는 경연 순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