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msing

나는가수다 시즌2 7월 가수전 고별전의 예상되는 경연 순위는.?




나는가수다 시즌2 7월 가수전 고별전의 예상되는 경연 순위는.?


나는가수다 시즌2 7월 가수전 고별전의 예상되는 경연 순위는.?



나는가수다 시즌2 7월 가수전 고별전의 예상되는 경연 순위는.?


어김없이 나는가수다 시즌2 경연 순위를 예상해 보는 시간이 왔습니다.^^


꾸준히 포괄적인 부분이 맞아떨어지는 통계의 힘이 조금씩 빛을 보는 거 같은데요. 오늘 경연은 나는가수다 시즌2 3번째 탈락자가 나오는 고별전입니다. 고별전에서 경연할 가수는 이수영, 정엽, 박상민, 정인, 김건모, 서문탁입니다. 남자가수 3명 여자가수 3명으로 벨런스있게 조합된 거 같네요


그럼 통계자료를 보실까요.?


총 경연가수는 38명 - 남자 18명, 여자 20명 (중복 제외 : 정엽, 김건모, 김연우, JK김동욱, 박완규, 이영현)


첫 번째로 노래 부른 가수 : 

남자 11명 - 17회

(YB 3회, 김범수 2회, 조관우 2회, 윤민수 2회, 박상민 2회, 임재범, 조규찬, 박완규, 백두산, 김연우, 정엽)

여자 12명 - 20회

(장혜진 4회, 거미 3회, 자우림 2회, 인순이 2회, 정인 2회, 이소라, 적우, 이영현, 신효범, 이수영, 한영애, 박미경)


첫 번째로 노래 불러 1등 한 가수 : 남자 2명 - 3회 (YB 2회, 김범수)


1위 가수 :

남자 11명 - 19회

(김경호 4회, 박완규 4회, YB 2회, 바비킴 2회, 김범수, 임재범, 김조한, 윤민수, 박상민, 국카스텐, JK김동욱)

여자 12명 - 19회

(박정현 3회, 이은미 3회, 자우림 2회, 거미 2회, 이영현 2회, 옥주현, BMK, 장혜진, 인순이, 신효범, 이수영, 소향)


이번 경연은 남녀 가수가 똑같이 3명씩 경연하게 되지만 첫 번째로 경연할 가수는 여자가수 쪽에서 더 많이 나왔습니다. 지난 B조 경연에서 남자가수가 첫 번째로 노래를 불렀기 때문에 아마 이번 경연에서는 여자 가수 이수영, 정인, 서문탁 중에서 첫 번째로 노래 부를 가수가 나올 거 같습니다.


경연에서 1위 한 가수도 중요하겠지만 이번 경연은 탈락자가 나오는 고별전이므로 1위 한 가수들의 경연 순서 대신 탈락한 가수들의 통계로 대체하겠습니다.


탈락한 가수 : 총 15명

남자 9명 (김건모, 김연우, YB, 김조한, 조관우, 조규찬, 바바킴, 테이, 백두산)

여자 6명 (이소라, BMK, 옥주현, 장혜진, 인순이, 박미경)

남자가수들이 출연을 많이 한 이유에서 인지 남자가수들이 탈락을 많이 하긴 했는데요. 이번 경연에서는 남녀 가수가 3명씩 똑같이 경연을 하기 때문에... 그리고 7월 가수전 남녀 가수 통계를 보면 여자가수 7명 남자가수 5명입니다. 전체적인 통계로는 남자가수 중에서 탈락자가 나올 확률이 높지만 나는가수다 시즌2 7월 가수전만 본다면 여자가수 쪽이 많아서 아마 이수영, 정인, 서문탁 중에서 탈락자가 나올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만약 서문탁이 탈락한다면 최초 인터뷰 때 말한 것 처럼 탈락하면 그냥 와야 하니까 짐을 간단히 싸고 왔다는데 그게 현실이 되는 게 아닐지 불안해 지네요. 버클리에서 공부다가 왔다는데 새가수로 와서 바로 탈락한다면 진짜 가슴 아플 거 같습니다.


이수영은 지금까지 상위권만 해오다가 첫 하위권 고별전 경연을 하게 되는 건데 너무 허무하게 탈락하는 건 아닐지 모르겠네요.


정인은 익숙한 고별전 경연이라 잘 해네겠지만 계속되는 하위권에는 다 이유가 있지 않겠나 싶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상위권에 한 번쯤 올라가서 좀 더 좋은 무대를 보여줬으면 하는 마음이 드네요.


우선 첫 번째로 노래 부를 가수는 여자 가수 이수영, 정인, 서문탁 3명 중에서 될 확률이 높고

고별전에서 가장 감동을 준 가수.! 1위 가수는 이수영, 정인, 김건모 중에서 될 확률이 높고(나는가수다 시즌2 평균 경연 순서를 통계로 경연 순서가 가장 높은 3명을 뽑아 봤습니다.)

고별전에서 탈락할 가수는 이수영, 정인, 서문탁 중에서 나올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이상하게 이수영은 3곳 모두 포함됐네요.;;; 개인적인 통계자료로 맞춰본 결과이니 본 경연과는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나는가수다 시즌2 7월 가수전 고별전의 예상되는 경연 순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