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msing

나는가수다 시즌2 6월 가수전의 예상되는 경연 순위는.?




나는가수다 시즌2 6월 가수전의 예상되는 경연 순위는.?


나는가수다 시즌2 6월 가수전의 예상되는 경연 순위는.?

 

 

나는가수자 시즌2 6월 가수전의 예상되는 경연 순위는.?


지난주는 포괄적인 통계자료가 모두 맞아떨어지는 신기한 일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기존 통계자료와 더불어 다양한 통계자료를 더해서 재미있게 예측을 해 볼 수 있는 나는가수다 시즌2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총 경연가수는 36명 - 남자 18명, 여자 18명 (중복 제외 : 정엽, 김건모, 김연우, JK김동욱, 박완규, 이영현)


첫 번째로 노래 부른 가수 : 

남자 10명 - 15회 (YB 3회, 김범수 2회, 조관우 2회, 윤민수 2회, 임재범, 조규찬, 박완규, 백두산, 박상민, 김연우)

여자 12명 - 19회 (장혜진 4회, 거미 3회, 자우림 2회, 인순이 2회, 이소라, 적우, 이영현, 신효범, 정인, 이수영, 한영애, 박미경)

(지난주 몇몇 가수들이 빠져있어서 이번에는 진짜 정확한 자료가 만들어졌습니다.ㅠㅠ)


첫 번째로 노래 불러 1등 한 가수 : 남자 2명 - 3회 (YB 2회, 김범수)


1위 가수 :

남자 10명 - 18회 (김경호 4회, 박완규 4회, YB 2회, 바비킴 2회, 김범수, 임재범, 김조한, 윤민수, 박상민, 국카스텐)

여자 11명 - 17회 (박정현 3회, 자우림 2회, 거미 2회, 이은미2회, 이영현 2회, 옥주현, BMK, 장혜진, 인순이, 신효범, 이수영)

(지난주 일부 자료가 잘 못 표시되어 이번에는 진짜 정확한 자료가 만들어졌습니다.ㅠㅠ)


이번 경연에서도 통계자료에 나온 것처럼 여자가수가 첫 번째로 노래 부를 확률이 높은데요.

6월 가수전에서 첫 번째로 노래 부를 여자가수는 이은미, 이수영 단 2명뿐입니다.

나는가수다 시즌2로만 통계를 본다면 5월 가수전에서 남자, 여자 모두 2번씩 첫 번째 경연한 것으로 봤을 때 연출진들에 의해 임의로 정해지는 경연 순서인 만큼 이번에는 남자가수 정엽, JK김동욱, 박상민, 국카스텐 중에서 첫 번째로 노래 부를 가수가 나올 듯합니다.


그렇다면 첫 번째로 노래 불러 1등할 가능성도 이번 주에는 조금 열어둘 수 있겠는데요. 나는가수다 시즌1 시즌2 통틀어서 지금까지 남자가수 2명만이 이루어낸 결과인 만큼 첫 번째로 노래를 부르는 압박감을 가지고 1위를 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 같습니다.


이번 주는 지난주와 달리 탈락자가 없는 6월 최고의 가수를 뽑는 날인데요. 그럼 1위는 누가 할 수 있을까요.?ㅎ


위 통계에 나와 있듯이 1위를 한 여자가수들은 많지만 남자가수들보다 횟수가 적습니다. 그렇다면 역대 1위 한 가수들은 몇 번째로 노래 불러서 1위를 할 수 있었을까요.?


1위 한 가수들의 경연 순서 :


 - 남자가수

김경호 4회 : 7번 / 4번 / 7번 / 5번

박완규 4회 : 5번 / 7번 / 3번 / 4번

YB 2회 : 1번 / 1번

바비킴 2회 : 5번 / 5번

김범수 1회 : 1번

임재범 1회 : 7번

김조한 1회 : 7번

윤민수 1회 : 4번

박상민 1회 : 5번

국카스텐 1회 : 5번


 - 여자가수

박정현 3회 : 7번 / 7번 / 7번

자우림 2회 : 7번 / 3번

거미 2회 : 7번 / 4번

이은미 2회 : 3번 / 4번

이영현 2회 : 5번 / 4번

옥주현 1회 : 7번

BMK 1회 : 5번

장혜진 1회 : 7번

인순이 1회 : 3번

신효범 1회 : 5번

이수영 1회 : 6번


1위 한 남자가수들의 평균 경연 순서 : 4.6번

1위 한 여자가수들의 평균 경연 순서 : 5.3번

나는가수다 1위 한 가수들의 평균 경연 순서 : 4.9번


전체적으로 볼 때도 3번째 이상으로 노래를 부른 가수 즉 후반에 노래를 불러 1위한 가수들이 많다는 결과가 나옵니다.

특이한 경우가 있는데 1위를 2번이나 한 YB는 모두 첫 번째로 노래 불러서 1위를 했고 박정현은 모두 7번째로 노래 불러서 1위를 했습니다.

나는가수다 시즌1에서는 새 가수 배려차원에서 7번으로 경연 순서가 정해진 것이 통계자료에 많은 영향을 끼친 거 같습니다.


자 그럼 본론으로 돌아와서 첫 번째로 노래 부를 가수는 남자가수 중에서 나올 것이라고 했는데요. 그럼 여기서 일단 첫 번째 경연 가수는 통계상으로 너무 적은 확률로 1위 할 가능성이기 때문에 빼두겠습니다. 그러면 나머지 가수 5명 중 3번째 이상으로 경연한 가수 중에서 1위 할 가능성이 높아 보이므로 남녀 비율 통계상으로 봐서는 남자가수 2명 여자가수 1명이 6월의 가수 후보에 오를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그리고 1위 가수가 남자가수냐 여자가수냐를 예측해 봐야 하는데요. 수정된 정확한 통계를 보면 한 끗 차이라서 쉽게 판단할 문제가 아닌 거 같습니다. 지난주에 잘 못 된 통계자료를 가지고 순위를 맞춘 게 신기할 따름이네요.ㅋㅋㅋ


일단 남자가수들이 여자가수들보다 출연은 많이 했지만 1위 한 횟수나 인원이 비슷하다면 여자가수 이은미, 이수영 2명 중에서 6월의 가수가 나올 가능성이 높다고 봐야겠습니다.^^


그럼 간략하게 정리해 보면

첫 번째로 노래 부를 가수는 정엽, JK김동욱, 박상민, 국카스텐 중 1명이 될 것이고

첫 번째로 노래 불러 1위 할 가능성은 매우 희박해 보입니다. 아주 없진 않다는 거죠.ㅎ

그리고 6월의 가수 즉 1위 할 가수는 이은미, 이수영 중에서 나올 확률이 높아 보이네요.^^


다시 한 번 말씀 드리지만 개인적인 통계자료로 맞춰본 결과이니 본 경연과는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나는가수다 시즌2 6월 가수전의 예상되는 경연 순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