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msing

나는가수다 시즌2 8월 가수전 A조의 예상되는 경연 순위는.? 새가수 카이, 윤하, 변진섭




나는가수다 시즌2 8월 가수전 A조의 예상되는 경연 순위는.? 새가수 카이, 윤하, 변진섭


나는가수다 시즌2 8월 가수전 A조의 예상되는 경연 순위는.? 새가수 카이, 윤하, 변진섭



나는가수다 시즌2 8월 가수전 A조의 예상되는 경연 순위는.? 새가수 카이, 윤하, 변집섭


지난주 올림픽 생방송 때문에 한 주 결방된 나는가수다 시즌2였는데 이 번주는 정상 방송을 하긴 하지만 시간대가 변경되어 8월 5일 14시 40분에 방송한다고 나와 있네요. 솔직히 7월은 일요일이 5번이라 4번의 경연방송을 하는 시스템에서 한 주 결방쯤은 해줘야 한다고 봅니다.ㅋㅋㅋ


우연히 MBC 나는가수다 홈페이지를 보니까 A조 경연 가수들을 미리 공개해 버린 거 같습니다.

신들의 축제 <나는 가수다Ⅱ> <슈퍼디셈버 2012 가왕전>을 진출할 네 번째 가수는 누구인가! ‘8월의 가수’를 향한 첫 대결이 시작된다! 8월의 A조 예선 경연! 나가수에 새로운 장르의 가수 출현! 8월의 새가수! 크로스오버계 꽃미남! 팝페라계의 다크호스 “카이” 그리고 새 가수 카이와 함께 경연을 할 기존 가수 5인! 나가수 거물급 밴드로 급성장! “국카스텐” 더 이상 하위권은 없다! 국민가수의 자존심 “김건모” 전율을 일으키는 보이스! 환상 고음 “소향” 그동안의 무대는 잊어라! 역대 최강의 파워풀한 무대 “이영현” 신비로운 마력의 소유자 “한영애” 상상을 뛰어넘는 새가수의 무대! 이로 더욱 긴장한 기존 가수들! 그리고 상위권을 향해 벌어지는 치열한 경연! 과연 이들 중 <8월의 가수전>에 진출할 상위권 3인은 누가 될지? 2012년 8월 5일 낮 2시 40분에 모두 공개됩니다!

위 내용과 같이 8월 A조 경연 가수는 새가수 카이와 함께 국카스텐, 김건모, 소향, 이영현, 한영애로 결정되었습니다.

총 경연가수는 41명 - 남자 20명, 여자 21명 (중복 제외 : 정엽, 김건모, 김연우, JK김동욱, 박완규, 이영현)


첫 번째로 노래 부른 가수 : 

남자 11명 - 18회

(YB 3회, 김범수 2회, 조관우 2회, 윤민수 2회, 박상민 2회, 정엽 2회, 임재범, 조규찬, 박완규, 백두산, 김연우)

여자 12명 - 21회

(장혜진 4회, 거미 3회, 자우림 2회, 인순이 2회, 정인 2회, 한영애 2회, 이소라, 적우, 이영현, 신효범, 이수영, 박미경)


첫 번째로 노래 불러 1등 한 가수 : 남자 2명 - 3회 (YB 2회, 김범수)


1위 가수 :

남자 11명 - 19회

(김경호 4회, 박완규 4회, YB 2회, 바비킴 2회, 김범수, 임재범, 김조한, 윤민수, 박상민, 국카스텐, JK김동욱)

여자 13명 - 20회

(박정현 3회, 이은미 3회, 자우림 2회, 거미 2회, 이영현 2회, 옥주현, BMK, 장혜진, 인순이, 신효범, 이수영, 소향, 서문탁)


조 편성 :

5월 가수전 : A조 - 여자가수 4명, 남자가수 2명 / B조 - 남자가수 5명, 여자가수 1명

6월 가수전 : A,B조 각각 남자가수 3명, 여자가수 3명

7월 가수전 : A조 - 여자가수 5명, 남자가수 1명 / B조 - 남자가수 5명, 여자가수 1명

8월 가수전 : A조 - 여자가수 4명, 남자가수 2명 / B조 - 남자가수 4명, 여자가수 2명


조 편성은 5월 가수전과 거의 비슷하고 6월 가수전을 빼고는 거의 한쪽으로 치우 져지고 있습니다. 자 그럼 8월 가수전 A조의 경연 순위, 상위권 가수, 1위 가수는 누가 될지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우선 첫 번째로 노래 부를 가수는 7월 가수전에서 한영애가 첫 번째로 노래를 부르면서 여자가수들이 첫 번째로 노래 부를 확률이 더 높아졌는데요. 이번 8월 가수전 A조를 보면 여자가수가 4명이나 되기 때문에 여자가수가 첫 번째로 노래 부를 확률이 높겠고 그 중 한영애는 2연속 첫 번째로 부를 확률이 적기 때문에 카이, 소향, 이영현 중에서 첫 번째로 노래 부를 가수가 나올 듯합니다.


나는가수다 시즌2 8월 가수전 A조 가수들의 상/하위권 진출 확률을 계산해 보겠습니다.

이영현은 지금까지 모두 A조만 해오고 있는데 하위권 - 하위권 - 상위권으로 지난 결과들이 나왔는데 이번 경연에서도 상위권이 나올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김건모는 상위권 - 하위권 - 하위권으로 5월 가수전 이후 계속 하위권만 차지하고 있는데 이런 식으로 가다가 8월의 탈락자가 되는 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한영애는 하위권 - 상위권으로 지난 2달간 상/하위권을 넘나들었는데 7월 경연에 이어 이번 경연에서도 상위권을 노려볼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국카스텐은 나는가수다에서 꼭 우승하고 나갈 거 같은 우승후보로 꼽히고 있는데 새가수 출연 후 1위를 하며 계속 상위권에 진출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또 어떤 멋진 무대를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소향은 왠지 상위권을 계속하기보다는 하위권으로 갈 거 같은 느낌이 드네요.


1위 한 가수들의 경연 순서 :


 - 남자가수

김경호 4회 : 7번 / 4번 / 7번 / 5번

박완규 4회 : 5번 / 7번 / 3번 / 4번

YB 2회 : 1번 / 1번

바비킴 2회 : 5번 / 5번

김범수 1회 : 1번

임재범 1회 : 7번

김조한 1회 : 7번

윤민수 1회 : 4번

박상민 1회 : 5번

국카스텐 1회 : 5번

JK김동욱 1회 : 5번


 - 여자가수

박정현 3회 : 7번 / 7번 / 7번
이은미 3회 : 3번 / 4번 / 6번

자우림 2회 : 7번 / 3번

거미 2회 : 7번 / 4번

이영현 2회 : 5번 / 4번

옥주현 1회 : 7번

BMK 1회 : 5번

장혜진 1회 : 7번

인순이 1회 : 3번

신효범 1회 : 5번

이수영 1회 : 6번


1위 한 남자가수들의 평균 경연 순서 : 4.6번

1위 한 여자가수들의 평균 경연 순서 : 5.3번

나는가수다 1위 한 가수들의 평균 경연 순서 : 4.9번


평균경연 순위로 알아보는 1위 가수는 3.8순위인 이영현이 1위 할 가능성이 높지만 경연을 2번밖에 하지 못한 소향이 5순위로 나왔고 의외로 3.5순위인 김건모도 1위 할 가능성은 충분히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나는가수다 시즌2 8월 가수전 A조에는 여자가수들이 많기 때문에 이영현이나 소향이 1위 할 가능성이 더 높아 보입니다.


자 그럼 위 통계자료를 간략히 정리해 보면

첫 번째로 노래 부를 가수는 카이, 소향, 이영현 중에서 될 것이고

첫 번째로 노래 불러 1위 할 가능성은 거의 없지만 그래도 기대해 봐야 할 부분입니다.

그리고 상위권 진출 가수와 1위 할 가수는 이영현, 한영애, 국카스텐의 상위권 진출 가수와 이영현, 소향이 1위 할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윗글은 개인적인 통계자료로 맞춰본 결과이니 본 경연과는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나는가수다 시즌2 8월 가수전 A조의 예상되는 경연 순위는.? 새가수 카이, 윤하, 변진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