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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광고별 다른 맞춤 채널 설정으로 높아진 클릭률.?




구글 애드센스 광고별 다른 맞춤 채널 설정으로 높아진 클릭률.?


구글 애드센스 광고별 다른 맞춤 채널 설정으로 높아진 클릭률.?



구글 애드센스 광고별 다른 맞춤 채널 설정으로 높아진 클릭률.?


지난주 구글 애드센스에서 약간의 주의를 받고 광고 수정을 하면서 일부 광고 단위의 맞춤 채널을 변경해 봤습니다.

(2012년 8월 22일부터 : 구글 애드센스 광고 소스 수정해서 얻은 첫 결과)


3개의 광고에 모두 똑같은 맞춤 채널을 설정해보니 블로그에서 다루는 주제들이 많은 거 같아서 변화를 줘봤습니다. 하루 이틀째는 그리 큰 변화가 없는 듯 가끔 높은 클릭률이 나오니까 그러려니 생각했는데 5일째 의도하지 않은 부분에서 좋은 결과를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클릭률에 대해 뭔가 방법이 없을까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방문자가 많아야 한다는 생각뿐이었지만 이번에 과감히 바꾼 맞춤 채널 때문에(?) 클릭률이 높게 나오리라고는 생각도 못 했던 거죠. 최근 5일 동안의 결과라서 일시적인 현상이라고 볼 수 있겠지만 맞춤 채널을 바꾼 뒤 구글 애드센스를 몇 개 월간하면서 이런 클릭률이 지속하는 일은 첨있는 일이고 앞으로도 많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꼭 맞춤 채널 때문이 아니라는 생각도 드는 건 기존에 사이드바 상단에 작은 콘텐츠 광고를 지우고 수평형 스카이스크래퍼 광고 단위를 달았는데 다른 광고 단위 2개보다 높은 클릭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맞춤 채널을 바꾸고 여러 가지 광고들이 노출돼서 클릭률이 높아진 건지 사이드바 부분에 광고가 노출되는 범위가 넓어져서 클릭률이 높아진 건지는 앞으로 더 지켜봐야 할 일이지만 일단 이런 상태로만 지속한다면 방문자를 높여 기존에 발생하던 수익과는 차원이 다른 수익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평균 클릭률이 1%만 지속 되도 그리 많은 방문자가 없어도 기존 방문자로도 2배에 가까운 수익이 날 것으로 보이네요.


구글 애드센스 광고별 맞춤 채널 설정으로 높아진 클릭률.?